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OTT의 신화 넷플릭스[NETFLIX]

OTT의 신화 넷플릭스[NETFLIX]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넷플릭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코로나 사태 이후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며  OTT [over the top]

 

사이트 넷플릭스 왓챠 유튜브등과같은 사이트에 대한 관심이 커졌습니다.

 

OTT사이트란 인터넷을 통해 볼수있는 TV 서비스라는 뜻을 가지고있는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보는것 전파 케이블이 아닌 인터넷망으로 보여주는 영상콘텐츠입니다. 

 

TV말고도 컴퓨터 노트북 휴대폰 패드 등의 전자기기 보급률이 늘어남에 따라

 

OTT사이트의 수요는 앞으로도 더욱 늘어날것으로 보입니다. 그것을 증명하듯이

 

넷플릭스 연령층은 20대 38%, 30대 31%, 40대 15%, 50대 17%로 2030 세대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넷플릭스 특성상 하나의 계정으로 최대 4명까지 동시에

 

시청할수 있는 것을 생각하면 훨씬많은 이용자가 있을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렇게 젊은세대가 점유율을 차지하고 앞으로는 더많은 이용자가 생겨날것이기에

 

넷플릭스의 전망은 밝다고 생각합니다.

 

(2021-01-14 NETFLIX 주가, 코로나사태 이후의 성장률)

 


 

넷플릭스 가격대는

 

베이직 9500w 480p 스탠다드 12000w 1080p 프리미엄 14500w 4kUHD를 형성하고있습니다.

 


현재 넷플릭스에서는 한국에선 스위트홈, 킹덤, 인간수업 등 여러 인기작들이 있는데 앞으로

 

1인가구가 늘어나 집에 혼자보내는 시간이 많아져서 이런 OTT사이트 넷플릭스의 수요는

 

점점더 늘어날것으로 예상됩니다. 

 

두번째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